2개월이 지난 클래스 후기를 이제야 올리네요.
기존에는 국제 마스터 초청 세미나만 참석해 봤는데, 스페셜 클래스가 생겨서 좀 더 자주 크라브 마가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네요.
클래스 내용은 가장 기본이 되는 기초 자세나 공격에 관한 것이었는데, 하나 하나가 새롭게 다가 왔습니다. 기본 공격인 주먹 원투 공격 조차도 뭔가 새로운 방식이어서 한번 더 생각하는 기회였습니다.
항상 크라브 마가를 접하면서 하는 생각인데, 그것은 주어진 상황에서 어떠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대처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수업중에도 물론 이러한 것에 대한 내용도 있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소룡이 절권도에 관해 새로운 무술이냐?라는 식의 질문을 받았을때, 무술이기 이전에 "사고방식의 차이다"라는 말을 한 것으로 아는데, 크라브 마가 역시 어떠한 무술 이전에 전에 없었던 새로운 사고방식이라는 것이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가지라도 더 전달해 주시기 위해 계획된 시간보다 더 진행해 주신거 감사드리고, 다음에도 그래 주시길 바랍니다.
2차 클래스까지 신청을 해놓은 상황에서 2차는 참석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제 현실에 있는 위험 of 위험 중 경제적 위험인 직장출장 때문에 놓쳐 버렸네요. 더구나 8월 클래스도 취소가 되어 10월 클래스가 더 기대되는 군요.
모두들 사고없이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10월 클래스에는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했으면 합니다.
"키다!"